증권사 수수료 비교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시작하면서, 나도 해볼까? 하는 마음을 가지는 분들이 점점 많아집니다. 주식 계좌 개설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당연히 알아야 할 증권사 수수료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르면 그만큼 손해이니, 끝까지 글을 잘 읽어보시고 아래에서 각 증권사 수수료 비교 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증권사 수수료 제일 싼 곳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나의 운영자산에 맞는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벤트가 한 번씩 있으니 이 또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주식 수수료가 적어 보이지만 그 금액이 쌓이고 큰 금액을 운영하신다면 무시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수수료입니다. 증권사 수수료 비교를 통하여 어느 증권사에서 가장 돈을 아낄 수 있는지 알아보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증권으로 국내 주식을 이용할 때는 수수료가 1000만 원 미만 기준으로, 0.15% 에 육박합니다.
키움증권 증권사 수수료 비교
증권사 수수료 비교 그 첫 번째로 알아볼 곳은 키움증권 증권사입니다. 키움에서 주식 거래를 할 경우에는 HTS, WTS 혹은 영웅문 프로그램 이용 시에 0.015%입니다. 하지만 현재 이벤트로 최초 증권계좌 개설하신 분들에 한해서 1개월간 수수료 무료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주식계좌 개설 알아보고 계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또한 선물옵션 1개월 무료 혜택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최초 선물옵션 계좌 개설 고객 (주민등록번호 기준 최초) 고객에 한하여 캘린더 day 기준 30일 동안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시각장애우 고객분들을 위해 관련 서류로 장애인등록증 및 신분증 사본을 확인 후 수수료율을 할인 적용해준다고 합니다.
공모주
공모주 청약 또는 일반 공모 청약에 있어서는 수수료가 면제되며 고객만족센터 이용 시에만 건당 3000원 ~ 5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미래에셋 대우 증권사 수수료 비교
미래에셋대우 증권의 경우에는 유가증권/ELW (영업점, 고객센터 상담직원 주문)은 2억 원 이하 0.448%, 2억원 초과 ~ 5억 원 이하는 0.398% + 10만 원입니다. 5억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0.348%로 퍼센트는 떨어지고 35만 원의 수수료가 추가로 붙습니다.
코스닥/코넥스 금액은 일률 적용이며 수수료는 0.398%입니다. 위 수수료들은 굉장히 큰 부분이며 일반적인 우리들은 아래 온라인 매매수수료 (WTS, HTS)를 살펴보면 됩니다.
모바일/ARS - 모바일에서 0.14%, ARS는 0.14%입니다. 영업점에서 개설한 계좌와 디렉트 비대면계좌의 수수료가 다르게 책정되어있는데, 주식 매매 수수료를 살펴보면됩니다. 영업점 개설 계좌의 경우에는 0.14% 이며 다이렉트 비대면 계좌의 경우 0.014%입니다.
임의매매, 만기 자동청산의 경우에는 오프라인 매매수수료 0.49%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만약 사고팔고를 반복한다면 거래할 때마다 증권사 수수료와 세금이 부가됩니다. 수수료는 매수할 때도 내야 하는 것이다 보니, 아무래도 가장 큰 혜택을 받는 곳에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금은 총 1번만 납입하면 되고 수수료는 매번 내야 하는 것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미래에셋 대우에서 진행중인 이벤트는 위와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대우 (바로가기)
삼성증권 증권사 수수료 비교
삼성증권에서는 1월부터 12월까지 2021년 동안 온라인 국내 주식 위탁거래 수수료 평생 혜택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주민번호 기준 2021년 1월 이후 최초 신규 고객이며, 국내 주식에 한해서 이벤트 기간 동안 비대면 계좌 개설한 경우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주식 계좌 개설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조금 편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증권사 수수료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이전엔 영웅문이 핫했지만, 각종 이벤트들이 생기며, 가장 이득 볼 수 있는 쪽으로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읽으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