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주식정보
  3. 주식 장마감시간 과 시간외 거래방법

주식 장마감시간 과 시간외 거래방법

· 댓글개 · 궁금클리닉

주식 장 마감시간과 시간 외 거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식을 하고 있다면, 꼭 알고 계셔야 하는 정보이고, 아무 때나 매도, 매수를 할 수 있는 건 아니며 장 마감시간과 시간 외 거래가 있습니다. 

 

주식장의 거래시간은 오전 8시 30분 부터 오후 6시까지인데, 거래 시간대별로 시간 외 거래 등으로 말합니다. 이때 시간마다 대응하는 방법이 다르니 꼭 알고 계시면 좋겠죠?

 

     

    주식 장마감시간 시간외 거래방법

    주식 장 마감시간 과 시간외 거래방법

    주식 장마감시간

    주식시장에서 일반적인 기본거래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3시 30분 까지입니다. 1월 2일만 특별하게 10시에 개장되기도 합니다.

     

    *주식 장 마감시간은 15:30분입니다.

     

    정규 주식 거래시간

    주식차트에서 일반적으로 보이는 그래프가 형성되는 시간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 시간에 거래가 가장 활발히 이루어집니다.

     

     

    이처럼 시가, 종가, 고가, 저가가 생기는 시간을 정규 거래시간이라는 것입니다. 이 시간대에 거래를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상한가 하한가가 형성되는 시간대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시간 외 거래란?

    정규거래시간에 참여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시간외 거래라는 것 이 있습니다. 시간 외 거래는 주식 장 마감시간 이후, 정규 거래시간이 아닌 시간에 거래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말로만 설명했을때는 이해가 어려운데, 주식 정규시간을 장 시간시간 30분전과 장마감 이후 6시까지 거래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호재나 악재가 있을 때 빨리 사거나, 팔아야 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시간 외 거래 - 동시호가

    동시호가 거래는 동시에 주가를 거는 시간입니다. 내가 주문을 넣는다고 바로 체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눈치싸움이 많이 일어납니다.

     

    *장 시작 동시호가는 08:30 ~ 09:00이며, 장 마감 동시호가는 15:20 ~ 15:30입니다. 

     

    장후 시간 외 거래 - 단일가 매매

    단일가매매는 단일 가격에 의한 개별 경쟁매매이며, 시간 외 단일가 거래 시간이 있습니다. 종가의 플러스 마이너스 10% 내에서 체결이 이루어지며 10분 단위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정규시간에 움직이는 단위, 단타는 상관없고 나는 전일 종가에 거래하겠다.라는 생각이시라면 시간 외 거래로 장 시작 전에 전일 종가로 매수하시면 됩니다.

     

    오후 3시 30분 이후에 즉, 장 마감시간 이후에 내가 들고 있던 주식을 오늘 종가에 매매하겠다고 한다면 시간 외거래 시간대에 거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주식계좌 개설 방법 10분이면 끝!

    주식계좌 개설 방법 주변에서 주식을 많이들 하고 있고, 지금이 해야 할 때라고 말들이 많은데, 아직 주식계좌 개설이 안되어 있고, 계좌 만드는 방법들이 너무 어렵다면 이 글을 참고하셔서 만

    kt-reivew.tistory.com

    시간외 거래방법

    주식 시간 외 거래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간외 거래 종류에는 정규 시간 전에 매매하는 방법과 정규 시간 이후에 매매하는 방법 두 가지입니다. 이러한 거래를 진행할 때에는 hts, mtx, 전화 모두 가능합니다.

    *HTS는 컴퓨터, MTS는 휴대폰 앱

    매수 또는 매도하길 원하는 종목을 검색하신 후 주문 버튼을 누르시면 거래 구분 창이 뜹니다. 이때 장전시간 외 인지, 장후시간외 인지 시간외 단일가 매매 인지 체크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주식 거래하는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장전 시간 외 거래

    08시 30분부터 08시 40분까지 10분 동안 장전 시간 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10분간의 짧은 거래동안 거래하는것인데 전일 큰 호재가 알려진 종목에서는 매수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

    장후 시간 외 거래는 15:30분부터 16시까지 30분 동안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당일의 종료된 가격을 기준으로 매매가를 고정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애플카 관련주 주가 수혜주 알아보기

    애플카 관련주 주가 수혜주 알아보기 애플? 에어팟,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팟, 아이패드, 맥북 등으로 유명한 애플에서는 이번 애플카 라는 브랜드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IT 선두주

    kt-reivew.tistory.com

    이상으로 주식 장마감시간 과 시간외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궁금클리닉
    추천하는 글
    궁금클리닉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